회원로그인

HOME > 건강한 생활 > 음식
음식

음식

음식종류 | 수영(SORREL) :만성 두통, 변비, 구충, 감기, 여드름, 위궤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4-01-30 06:59 조회6,200회 댓글0건

본문

     수영은 유럽과 아시아 일대에 널리 퍼져있는 야생초이다. 대개는 습기가 많은 지역에 초원을 이루고 있을 경우가 많고 길가나 강가의 습기가 많은 곳에 자생하고 있다. 
     가늘고 기다란 줄기끝에 잎이 달려있고 보라색의 꽃이핀다. 줄기와 잎이 먹는 부분이며, 물기가 많이 있는것이 특징이다. 이른 봄에 나오는 수영에는 수영의 특별한 맛과 향내가 나지 않는다. 여름 한철에 어느정도 성숙해진 것이라야 제맛이 난다.

     쏘렐(sorrel)이란 이름은 신맛에서 유래된 것이다. 시고 쓴 맛이 나는 특이한 맛과 신선미 때문에 인기가 있다. 불란서 요리에 많이 들어가는 것으로 보아 고급요리에 쓰이는 야생초라고 볼 수 있다. 
     수영은 열을 오래받으면 향내가 없어진다. 따라서 살짝 데치는데서 그 맛과 향내가 보존된다. 
  
     수영을 요리할 때 주의할 것은, 수영과 철이 닿으면 색이 검어지고 맛에도 쇠냄새가 배어난다. 따라서 스텐리스 칼을 써야하며 사기냄비에 끓여야 한다. 어린잎을 구할 수 있으면 쌜러드용으로도 적당하다. 생선요리에 수영이 들어가면 특별한 운치가 나며 돼지고기와 거위요리에도 수영이 들어가면 특별한 맛이난다. 
     이와같은 수영은 유럽인들에게 인기가 있으나 미국인들에게는 별로 알려지지 않고 있고 가끔가다 어린애들이 들에서 놀다가 신맛이 나는 풀잎을 빠는 경우가 있는데, 십중팔구 수영일 것이다.

     치료효과

1) 음식을 약으로 쓰는 대표적인 경우가 수영이다. 수영으로 슾을 끓인 후 이를 매일 마시다 보면 만성두통이 좋아질 경우가 많다. 수영슾을 끓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수영과 어린상치를 같은 무게로 섞은 후 이를 잘게 썬다. 다음에는 버터를 넣고 약 10 분 정도 낮은 불에 끓인다. 여기에 밀가루를 넣어 슾을 진하게 만든 다음 이를 약 30 분정도 끓인 다음에 좋아하는 양념을 치면된다. 대개는 고춧가루와 소금으로 양념을 하게된다.

2) 1940-1980 년 동안에 활동한 모리스 메쎄그(Maurice Messegue)라고 하면 불란서의 유명한 생약전문인이다. 
     생약전문가계를 운영하고 있으면서 수영으로 많은 병을 고쳤다고 한다. 
     기록에 의하면, 그는 수영으로 다음과 같은 병을 고쳤다고 한다. 변비, 치질, 기생충 구충, 감기, 여드름, 위궤양 등이다. 이로 미루어보아 수영속에는 아직도 알려지지 않은 어떤 성분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가능하다.

3) 수영에는 수산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신맛이 나는 것이다. 그러나 이 수산이 통풍을 일으킴으로 이 병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수영의 섭취를 삼가야 한다.

4) 옷에 묻은 과일 등의 색깔을 지우는데 수영에서 뽑은 화학제를 쓴다.

5) 수영으로 만든 액으로 목을 가시면 편도선 등 염증으로 인한 목의 통증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6) 약한 이뇨제의 역할을 갖고 있다. 따라서 이 방면의 목적으로 쓸 수 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