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건강과 두뇌
top
top
HOME > 건강한 두뇌 > 뇌졸중
뇌졸중

뇌졸중

뇌졸중 예방 및 재발방지 지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3-12-29 05:44 조회589회 댓글0건

본문

1) 평소부터 자신의 혈압을 알아 놓아야 한다. 고혈압은 뇌졸중 발생의 주요 위험요소이다. 자주 혈압을 재어보도록 한다.

2) 심방세동(atrial fibrillation)에 대하여 알아보아야 한다. 심장박동에 이상이 생긴 것인데 뇌졸중 위험을 5배나 올려주게 된다. 심장으로부터 형성된 혈병이 혈류에 들어가 돌면서 뇌로 가서 뇌동맥을 막게된다.

3) 담배를 끊는다. 흡연은 뇌졸중 위험을 최소한 두 배로 올려주게 된다. 동맥벽에 상해를 입히면서 동맥을 막히게 하며, 혈압을 올려주면서 심장의 기능을 어렵게 해준다.

4) 술을 끊는다. 여러 연구조사가 보여주는 것은 음주가 뇌졸중 위험을 올려준다는 것이다.

5)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아야 한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준은 동맥경화와 함께 동맥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친다.

6) 당뇨병 치료를 제대로 한다. 당뇨병이 뇌졸중 발생위험을 올려주게 된다.

7) 운동과 건강식은 건강유지에 필수이나 뇌졸중 예방에도 필수이다. 일주일에 중간정도의 강도로 150분 정도의 운동을 해야 한다. 이는 하루에 30분씩 일주일에 5일을 걷게된다. 저염, 저칼로리 저지방 음식섭취를 통하여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도록 한다.

8) 혈액순환 문제가 있다면, 이에 대한 치료를 해야한다. 동맥경화증을 비롯하여 심한 빈혈 은 뇌로 가는 혈류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9) 앞에 언급한 FAST에 대하여 유의해야 한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