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건강과 두뇌
top
top
HOME > 건강한 두뇌 > 행복
행복

행복

행복한 사람들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3-12-16 10:37 조회721회 댓글0건

본문

     긍정적인 감정 뒤에 붙어오는 에너지는 사람을 명랑하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는데 여러 면으로 도움을 주게된다. 
     인간의 건강과 장수는 몸에 얼마의 여유 분을 갖고있는지에 따라서 결정되며,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작용하게 되는데 긍정적인 감정 역시 몸의 여유 분을 늘려주는데 도움을 준다.

     미국 남서부에 살고있는 멕시코 계 미국인들 중 65세 이상의 2,282명에 대하여 2년에 걸쳐서, 감정 테스트를 비롯한 여러 가지의 설문을 통한 연구조사가 이루어진 바 있다. 
     그 결과 긍정적인 감정이 사망과 불구에 강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이, 수입, 교육정도, 체중, 흡연여부, 음주여부 및 다른 질병에 대한 요소는 제외시킨 바 있다. 더 나아가 긍정적인 감정은 노화과정에서도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점도 들어 났다.

     졸업사진과 수녀들 연구조사에서 들어 난 것과 마찬가지로 행복한 사람들은 건강에 대한 생활습성도 좋았으며, 혈압이 낮고 면역기능도 높았다. 긍정적인 감정이라면, 그렇게 명확하게 들어 나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건강과 장수에 미치는 영향이 생각하던 것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된다.

     생산성에서도 행복한 사람들이 더 양질의 일을 하면서 수입도 더 높다. 그러나 행복한 사람들에게도 좋지 않은 일들이 생길 수 있다. 행복한 사람들은 이런 상황에 놓이더라도 굴복하지 않고 헤쳐 나아갈 수 있는 여유 분이 불행한 사람들에 비하여 더 높게 책정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행복한 사람들은 주변에 친구도 많이 있고, 결혼해 있을 가능성이 높고, 여러 단체활동을 할 가능성이 불행한 사람들에 비하여 높다. 행복한 사람들은 애타주의를 보여주기 쉽고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면서 기부도 많이 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아픔을 같이 느끼게 된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