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체운동과 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1-12-18 04:27 조회900회 댓글0건본문
운동이 양질의 잠을 자는데 중요한 바는 아무리 강조를 하더라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이다.
운동을 제대로 하는 사람들은 잠도 잘 들 뿐 아니라, 자다가 깨어나지도 않고 설령 깨어나더라도 곧 다시 잠들 수 있게된다. 근육이 피로하면 잠도 잘 온다.
여러 가지 연구조사 보고에 의하면, 운동을 정기적으로 할 때,
1) 뼈의 밀도를 올려줌으로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2) 심장의 기능을 올려주며,
3)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몸에 쌓여있던 노폐물의 배설을 도와주면서, 같은 이유로 기억력을 도와주며,
4) 혈당과 혈압을 내려주며,
5) 근육의 발달을 도모해 신진대사가 왕성해지면서,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며,
6) 관절과 건, 대를 튼튼하게 해주며,
7) 적당한 운동은 몸의 균형감을 도와주며,
8) 소화와 변비를 도와주며,
9) 운동을 함으로서 얻는 자신감이 충만해지며,
10) 혼자서 하는 운동을 하면서 명상법도 같이 할 때 스트레스의 해결을 도와주며,
11) 자연 속에서 운동을 할 때 소속감을 주며,
12) 무엇보다도 밤에 잠이 잘 오게 만들어 준다.
어떤 건강계획도 운동과 같이 다채롭게 또한 근본적으로 건강에 기여하는 것은 없을 것이다.
어떤 사람은, "만약 운동을 알약으로 만들 수만 있다면 세상의 어떤 약을 다 합친 것보다 훨씬 더 많이 팔릴 것이다. 왜냐하면 운동은 모든 건강계획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사람이 늙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병이 드는 것은 예방할 수 있게된다는 희망을 주는 말이다.
병이 드는 것을 예방하려면, 우선 운동부터 해야한다는 뜻이고 웬만한 병도 운동을 해야만 고칠 수 있게 된다는 말이다.
이렇게 좋은 운동을 우리는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가? 하고 한번쯤 점검해 보아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다. 운동과 잠자는 것도 마찬가지의 관계이다.
잠을 잘 자려면 우선 운동부터 하고 볼일이다. 어떤 운동을 해야 좋은지 알아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